대원CTS(대표 정명천)는 PC방 업주를 위한 라이젠 쇼케이스 매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AMD의 최신 프로세서 라이젠은 경쟁사 대비 더 많은 멀티코어와 쓰레드로 우수한 멀티태스킹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이다. 특히 라이젠5 1500X(4코어8스레드)/라이젠5 1600(6코어 12쓰레드)/라이젠7 1700(8코어16스레드) 3모델은 PC방에도 적합해 관심을 갖는 업주가 꾸준히 늘고 있다.

쇼케이스 매장으로 선정된 강남 게임이너스(강남1호점)는 다양한 성향의 게이머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라이젠 5 1600, 라이젠 7 1700을 설치했다. 도입 후 고객들의 만족스러운 반응을 확인한 김정현 사장은 2, 3, 4호 매장에도 라이젠을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라이젠 프로세서는 PC방 운영 고민인 운영비와 업그레이드 비용 최소화에 도움을 준다. 라이젠을 지원하는 AM4 소켓 메인보드는 2020년까지 유지돼 2세대, 3세대에서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라이젠을 선택하면 2, 3년 뒤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시점에 CPU만 교체하면 되기 때문에 추가 비용을 들여 메인보드를 교체한다거나 윈도우 구입을 새로 할 필요가 없다.

또한 최근 PC방에 늘고 있는 다중코어 지원 게임과 많은 CPU자원을 요구하는 모바일 앱플레이어에도 적합하며, 레디부트, 슈퍼피방, 스카이넷 등 다양한 노하드 시스템과 현세대 PC방 대표 OS인 ‘윈도우 7’은 물론 미래 OS인 ‘윈도우 10’까지 모두 지원한다. 라이젠을 도입하는 PC방은 꾸준히 느는 추세다.

대원 CTS 마케팅 담당자는 “대원CTS에서는 라이젠 PC방을 준비하는 업주를 위해 특별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며 “PC방 운영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창업과 업그레이드에 유리한 라이젠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원CTS에서는 PC방 사업주를 위해 라이젠 시스템으로 교체 및 설치 시 <배틀그라운드> 게임 패키지를 제공하는 이벤트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