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 LOL> 주문까지 훔치는 신규 챔피언 ‘조이’

2017년 11월 22일 수요일 문승현 기자 press@ilovepcbang.com

<리그오브레전드>가 주문을 훔치는 신규 챔피언 ‘조이’를 추가했다.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LOL>에서 139번째 신규 챔피언 ‘조이(Zoe)’를 11월 22일 업데이트했다.

‘여명의 성위’ 조이는 게임 스토리에 등장하는 타곤산의 전령으로, 신에게 선택받아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지만 장난을 좋아하는 어린 소녀의 모습을 하고 있다. 적의 주문이나 아이템 효과를 훔치고, 신출귀몰하게 움직이면서 적들을 혼란에 빠트릴 수 있어 다양한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조이의 가장 독특한 스킬은 바로 ‘주문 도둑’이다. 적이 소환사 주문 및 아이템 효과를 사용하거나 조이가 일부 미니언을 처치할 경우 주문 파편이 바닥으로 떨어지게 된다. 조이는 이 파편을 획득하면 해당 주문 및 효과를 훔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용 시 이동 속도가 빨라지고 가까운 적에게 미사일 공격을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추가적인 마법 피해까지 입힐 수 있다.

‘통통별’ 스킬을 사용하면 적에게 피해를 주는 작은 별을 발사하는데, 조작에 따라 별의 진행 방향을 바꿀 수 있으며 별이 멀리 날릴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또한 ‘헤롱헤롱쿨쿨방울’ 스킬을 쓰면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졸음 상태에 빠지게 하는 방울을 발사하며, 방울이 적을 맞추지 못하고 지면에 떨어지면 덫이 되어 밟은 적을 졸음에 빠지게 할 수 있다.

잠든 대상을 상대로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어 이 스킬과의 연계가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본 지속 효과인 ‘반짝반짝!’은 스킬 사용 후 기본 공격 시 추가적인 피해를 줄 수 있어 적에게 예상 외의 강력한 피해를 준다.

상대를 교란할 수 있는 이런 스킬들 외에도 궁극기인 ‘차원 넘기’를 사용하면 목표 지점으로 잠시 순간 이동했다가 다시 돌아올 수 있으며, 순간 이동한 동안 해당 지점의 시야를 확인하고 다른 스킬들도 사용할 수 있어 치고 빠지는 다재다능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조이는 다양한 스킬들을 적절히 사용해 적들을 혼란시키면서 동시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어, 유저들에게 짜릿한 손맛의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특히 PC방 프리미엄 혜택인 ‘모든 챔피언 사용 가능’은 신규 챔피언 조이를 시험삼아 플레이하려는 유저들의 발길을 PC방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