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미디어플랫폼이 최근 PC방을 노리는 도둑 채굴 프로그램 해킹이 늘어남에 따라 본격적인 차단에 나섰다.

엔미디어플랫폼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PC방 관리프로그램 멀티샵 및 게토골드에서 가상화폐 채굴 프로그램 7종을 차단했다고 밝혔다.

차단된 프로그램은 복수의 코인을 채굴하는 ‘마이너게이트(Minergate.exe)’와 다양한 코인을 채굴해 비트코인으로 환전해주는 ‘나이스해쉬(Nicehashminer.exe, Nicehashminer2.exe)’, 이더리움으로 대표되는 Ethash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이더마이너(Ethminer.exe)’ 등 최근 급증하고 있는 채굴 프로그램들이다.

새롭게 도입된 채굴 프로그램 차단 기능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각 PC방 관리프로그램별로 카운터 설정을 일부 업데이트 및 변경해야 한다.

우선 멀티샵은 카운터 프로그램을 재실행한 뒤 클라이언트 메뉴에서 프로세스 차단 목록을 업데이트한 후 ‘가상화폐 채굴 프로그램’을 체크해 적용하고, 게토골드는 클라이언트 PC 설정 메뉴에서 프로그램 실행 차단을 선택한 다음 최신 파일 가져오기로 목록을 업데이트하고 새롭게 도입된 ‘가상화폐 채굴 프로그램’에 체크한 뒤 적용하면 된다.

이번 멀티·게토의 채굴 프로그램 차단은 최근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악성 채굴 프로그램으로부터 가맹 PC방의 클라이언트 PC를 보호하려는 조치로, 시스템 자원을 소모해 PC를 느려지게 만드는 악성 채굴 프로그램은 PC방 이미지에 치명적일 수 있어 해당 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PC방은 적용을 서둘러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