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품소개] 전용 케이스로 공간 효율과 관리 편의성 극대화한 시스템책상 PCBOX

月刊 아이러브PC방 11월호(통권 324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2017년 12월 01일 금요일 김종수 기자 itman@ilovepcbang.com

명실공히 PC방 히트 아이템 가운데 하나로 자리매김한 시스템책상은 같은 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동일한 면적의 매장일지라도 더 많은 좌석을 배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런 시스템책상은 공간 효율뿐만 아니라 매장 분위기를 좌우하는 인테리어 효과도 우수해 많은 PC방들이 도입하고 있는데, PC방 창업 트렌드가 대형화되고 일체감과 통일감을 주는 시스템책상에 대한 업계의 주목도가 더욱 높아지면서 많은 제조사들의 신제품 경쟁 또한 치열해지고 있다.

그동안 PC방 시스템책상을 전문적으로 공급해온 익스트림팩토리 역시 올해 초 최신 트렌드와 편의사양을 적용한 신제품 ‘PCBOX 케이스 책상’ 을 내놓고 시장 경쟁에 합류했다. 기존 시스템책상들의 장단점을 꼼꼼히 파악하고 최적화 과정을 걸쳐 경쟁력을 높인 ‘PCBOX 케이스 책상’ 을 하나하나 자세히 뜯어봤다.

전용 PC케이스 내장으로 공간 효율 극대화
익스트림팩토리의 PCBOX는 케이스 책상이라는 이름처럼 독자 개발한 전용 철제 케이스 PCBOX CASE X-1을 책상과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만든 제품이다. 은은한 블랙 컬러로 도장된 X-1 케이스는 사용자의 눈길이 닿는 전면 인터페이스 부분에 하이글로시 블랙으로 포인트를 줘 고급스러움을 추구했다.

별도의 PC 케이스가 필요 없어 더욱 경제적인 PCBOX는 사용자를 고려한 설계를 통해 PC를 케이스 형태 그대로 수납했던 기존 시스템책상보다 훨씬 더 넉넉한 다리공간을 제공한다. 상판에 노출되는 케이스 높이는 기존 책상들의 모니터 받침대보다 조금 낮은 4.5cm로 제작돼 모니터를 좀 더 편안하게 볼 수 있는 시야각을 제공하며, 후면 칸막이와 옆면 유리 파티션으로 독립적인 공간을 제공한다.

원활한 통풍과 관리 편의성에 깔끔한 선 정리까지 고루 갖춰
잠금장치가 달린 PCBOX CASE X-1의 상판 커버를 열면 숨겨져있던 PCBOX 책상의 설계 정수를 확인할 수 있다. 특허까지 받은 X-1 케이스는 일반 PC 케이스가 민망할 만큼 꼼꼼하게 구성됐다.

우선 PC가 설치되는 공간을 메인보드 공간과 파워 및 스토리지 공간으로 분리해 발열 해소나 통풍 면에서도 유리하도록 구성했으며, 케이스 전·후면과 측면에 세로로 길게 난 홈을 촘촘하게 2열로 배치해 어느 곳에 두어도 공기의 흐름이 원활하도록 했다. 또한 상판만 열면 모든 PC 부품의 탈부착이 가능해 유지보수가 편리하며, 여차하면 X-1 케이스만 책상으로부터 따로 분리할 수도 있어 관리 면에서도 상당히 유리하다.

케이블 노출을 최소화한 깔끔한 설계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파워 배선과 시스템 버튼 등의 연결선을 모두 내부에 수납할 수 있도록 했을 뿐만 아니라 외부 주변기기인 키보드와 마우스의 케이블과 휴대폰 충전 케이블까지도 말끔히 정리할 수 있다.

다양한 컬러와 옵션으로 매장 특성에 맞는 구성 가능
PCBOX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할 다양한 컬러가 제공돼 매장 인테리어에 맞는 PCBOX 책상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상판 컬러는 상아 대리석, 화이트 펄, 블랙 펄, 쥐색, 월넛, 옹이, 블랙 대리석, 마블 브라운 등 총 8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카페형이나 빈티지 등 PC방마다 천차만별인 것이 인테리어지만, 어느 곳에서도 매장 분위기와 꼭 맞는 책상을 고를 수 있는 셈이다.

아울러 맞춤 설계로 일체감이 뛰어난 전용 사운드바를 비롯해 PC방 상호나 로고, 좌석 번호 등을 새겨 넣을 수 있는 LED 로고, 마우스의 선 꼬임을 방지해 FPS 게임 마니아들의 선호도가 높은 마우스 번지 등을 옵션으로 제공해 매장 환경에 따라 다양한 구성이 가능하다.

사용자를 배려한 설계와 높은 완성도가 매력적
PCBOX는 뚜렷한 개성을 가진 제품은 아니지만, 기존 시스템책상의 단점을 꼼꼼히 분석해 좀 더 편리하게 다듬고 개선한 흔적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제품이다. 케이스의 잠금장치나 부품 배치를 고려한 설계에서 PC방을 잘 아는 제조사 익스트림팩토리의 노하우를 엿볼 수 있다.

특히 PC방 관리를 고려한 X-1 케이스의 설계와 완성도에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으며, 전원 스위치나 USB 포트와 같은 사소한 소모품까지 AS 정책을 통해 무상으로 처리해 주는 점도 매력적이다. PC 교체나 업그레이드, 리모델링 등 매장에 변화를 모색하고 있는 PC방이라면 익스트림팩토리의 PCBOX 케이스 책상이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 분명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