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데이’ 시즌을 맞아 PC방 순위 상위권에 포진한 온라인게임들이 내달 초까지 다채로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에 해당 이벤트 내용들을 파악해 집객에 활용하는 것이 필요해 보인다.

먼저 <리그오브레전드>는 11월 2일까지 할로윈 기념 ‘감정 표현(포로큘라, 미니언슈타인, 으스스 유령볼)’을 판매한다. 같은 기간 새로운 임무 2종을 추가해 보상으로 ‘죽음의 사도’ 아이콘과 ‘죽음의 사도’ 와드 파편을 지급한다. 아울러 11월 7일까지 ‘초토화 봇’ 모드도 선보인다.

<오버워치>는 ‘공포의 할로윈 파티’ 이벤트를 11월 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공포의 선물’과 ‘할로윈 선물’ 두 가지로 진행되며 난투 ‘정켄슈타인의 복수’를 1회 이상 완료한 유저와 빠른 대전 또는 경쟁전을 5회 이상 플레이한 유저에게 최고급 커스텀 PC를 추첨을 통해 선물하는 내용이다.

<서든어택>은 할로윈 시즌을 맞아 ‘3보급-할로윈’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11월 2일까지 ‘3보급-할로윈’ 플레이 횟수에 따라 ‘할로윈 애니메이션 칭호’와 ‘영구제 인식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처녀귀신&저승사자’ 캐릭터를 출시하고, 해당 캐릭터 수집 시 ‘캐릭터 프리티켓(3개)’과 ‘처녀귀신&저승사자’, ‘스켈레톤&호박마녀’ 캐릭터 자유 이용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던전앤파이터>는 11월 16일까지 ‘할로윈에 빙고랑 썸 탈거야!’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어진 미션을 달성할 경우 ‘고대던전 퀘스트 레전더리 장비 선택 상자’를 비롯한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적정 레벨 던전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빙고말’로 ‘빙고판’ 줄을 채우면 ‘고대던전 퀘스트 레전더리 장비 선택 상자’를 비롯해 ‘할로윈 속성 보주 보따리’, ‘할로윈 무기 보주 보따리’를 구매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는 11월 8일까지 게임 내 ‘헤네시스’, ‘리프레’ 맵 등 할로윈 테마를 적용하고, 33레벨 이상 및 챕터 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를 대상으로 ‘고스트 콜렉터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사전 퀘스트를 완료 후 캐릭터당 1일 최대 60회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미션 완료 시 ‘경험치’, ‘메소’, ‘고스트 코인’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리니지>는 11월 8일까지 ‘떠들썩한 할로윈 대소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란마을 호박나무 NPC를 통해 ‘마녀들의 미궁’으로 입장해 호박랜턴으로 변신한 몬스터를 처지하면 할로윈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획득한 할로윈 무기를 +10 이상 강화에 성공하며 전설급 무기를 획득 가능한 상자로 제작할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은 같은 기간 매일 게임에 접속한 유저에게 할로윈 선물이 담긴 행운의 카드를 선물한다. 또한 할로윈 기념 퀘스틀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주어지는 ‘할로윈 캔디’로 ‘할로윈 환영무기 상자’, ‘호박귀신 환영무기 상자’, ‘붉은띠 호박의’, ‘검은축제’, ‘할로윈 라이더’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