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현장취재] 엔비디아 PC방 업그레이드 세미나

月刊 아이러브PC방 10월호(통권 323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2017년 10월 27일 금요일 김종수 기자 itman@ilovepcbang.com

<배틀그라운드> 기술 지원으로 ‘지포스’ 위상 보여준 엔비디아 PC방 업그레이드 세미나

엔비디아코리아가 지난 9월 19일 서울 용산 드마리스에서 PC방 업그레이드 세미나를 열고 고사양 게임을 대비한 합리적 그래픽 솔루션인 지포스 GTX10 시리즈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엔비디아가 매년 수차례 국내 PC방 업주들을 위해 개최하는 이 행사는 최신 게임 트렌드와 그래픽 기술을 소개하고 가장 합리적인 그래픽 솔루션을 PC방에 제안하는 형태다. 이날 행사장에는 PC방 업주와 업계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해 최근 <배틀그라운드> 흥행으로 PC방에서 비중이 커진 고성능 그래픽카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엔비디아 김승규 상무는 지난 4년간 4배 이상 성장한 스팀, 향후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주도할 VR, 6억 명의 시청자를 확보한 트위치 등 다방면으로 영향을 넓히고 있는 PC 게임 시장의 현황을 소개하고, 라스베이거스에 설립된 대형 이스포츠 경기장 소식과 전 세계인이 열광하는 롤드컵 등 하나의 문화로 정착 중인 이스포츠의 트렌드를 설명하며 PC방 콘텐츠 먹거리인 미래 PC 게임 시장 비전이 밝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PC 게임 시장의 발전을 위해 높은 성능의 최신 GPU, 새로운 게임 콘텐츠, 그리고 게임 그래픽 기술 세 가지가 조화를 이뤄야 한다고 지적하고 <배틀그라운드>에 적용된 자사의 섀도우플레이(ShadowPlay) 기술을 게임과 기술이 조화를 이룬 좋은 사례로 소개했다.

<배틀그라운드>에서 적 플레이어를 처치할 때마다 자동으로 플레이 영상을 녹화하는 이 기능은 게임에 적용된 지 10일 만에 인터넷 동영상 등록 건수가 500만에 이르는 엄청난 파급력을 발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PC 게임이 더 이상 단순히 플레이하는데 그치는 콘텐츠가 아닌 영상을 공유하며 모두가 즐기는 하나의 문화로 변모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 엔비디아의 최신 그래픽 기술이 있음을 자부했다.

다음 발표자인 윤병익 이사는 엔비디아의 인증 PC방 정책의 혜택과 효과를 중심으로 프리젠테이션을 이어갔다. 먼저 최근 인기몰이 중인 <배틀그라운드>의 흥행에 힘입어 지포스 그래픽카드의 우수한 게임 성능을 확보한 인증 PC방들이 집객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사례를 소개한 윤 이사는 ‘왜 인증 PC방에 유저가 몰리는가’에 대한 이유를 설명했다.

슬라이드를 통해 <배틀그라운드>의 그래픽 옵션에 따른 화면 품질의 차이를 보여준 그는 몰입감 높은 생생한 그래픽을 구현하기 위해 매우 높은 성능의 그래픽카드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으며, 그래픽카드 종류와 옵션에 따른 벤치마크 결과를 제시해 <배틀그라운드>를 원활히 즐기기 위해 울트라 옵션용으로 GTX1080이, 높음 옵션용으로 GTX1070이 필요하다는 점을 어필했다. 또한, 최근 PC방 도입이 크게 늘어난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와 곧 출시될 <로스트아크> 등을 지적하며 고성능 지포스 그래픽카드의 PC방 도입이 현 세대의 게임 트렌드를 반영하는 것임을 역설했다.

PC방이 도입한 지포스 그래픽카드 모델과 수량에 따라 세 가지 등급으로 구분되는 인증 PC방 제도는 △GTX1070을 70대 이상 구입 시 별 1개의 icafe 인증을 △GTX1080 40대와 GTX1070 30대를 모두 갖췄을 때 별 2개의 골드 인증을 △GTX1080 또는 GTX1080 Ti를 70대 이상 도입했을 때 별 3개의 플래티넘 인증을 각각 부여한다.

인증 PC방에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인증식을 통해 배너와 현판이 전달되고 미디어와 SNS에 노출이 지원된다. 또한, 엔비디아가 직접 운영하는 커뮤니티 엔비디아 프렌즈의 정모와 엔비디아 주최의 게임 대회 자격이 부여되며, 건강한 PC방 만들기 캠페인과 같은 이벤트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이날 엔비디아는 PC방 고객 취향과 콘텐츠 소비 성향별로 권장 그래픽카드를 제안했는데, 온라인 게임 소비가 많은 PC방에는 GTX1060 그래픽카드를, AAA급 최신 고사양 타이틀을 즐기는 고객이 있는 PC방에는 GTX1070 그래픽카드를, 스팀의 최신 타이틀과 VR을 염두에 둔 PC방에는 GTX1080 및 GTX1080 Ti를 권장했다.

행사 마지막에는 국내 지포스 그래픽카드 유통사들의 PC방 프로모션이 소개됐다. PALIT 그래픽카드를 유통 중인 STCOM은 ‘GTX1060 Dual D5 3GB’ 모델을 20개 구입하는 PC방에 1개를 더주는 20+1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inno3D 제품을 유통하는 아이노비아는 GTX1060, GTX1070, GTX1080 Ti 시리즈에 장패드를 제공한다.

만리와 컬러풀을 유통하는 웨이코스는 10월 대규모 프로모션을 준비해 홈페이지를 통해 업그레이드 신청 PC방을 모집 중에 있으며, 기가바이트 제품을 유통하는 제이씨현은 GTX1060 G1 Gaming 3GB 모델에 기가바이트 PB500 파워서플라이를, 갤럭시는 GTX1060/1070을 50대 이상 구입 시 프린터를 각각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