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피파온라인3>의 2017 하반기 이스포츠 리그 ‘아디다스 챔피언십 마이너 2017 시즌2(이하 챔피언십 마이너)’를 오는 9월 6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총 상금 2,800만 원 규모로 치러지는 ‘챔피언십 마이너’는 9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지난 ‘EACC 2017 Summer’에서 맹활약한 이상태를 비롯해 장동훈, 김승섭, 송세윤, 서준열 등 스타 플레이어들이 맞대결을 펼친다.

출전 선수들은 4개조로 나뉘어 단판 승부 방식의 조별 풀리그를 진행하고, 8강에서 선수 드래프트 진행 후 2개조 ‘더블엘리미네이션’, 4강부터 5전 3선승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선수 전원은 ‘유럽리그레전드’, ‘월드레전드’, ‘얼티밋레전드’를 제외한 모든 시즌 선수를 활용해 550억 EP(게임머니) 내에서 자유롭게 스쿼드를 구성할 수 있다. 조별리그 종료 후 골 득점당 주어지는 20억 EP를 활용해 8강에서 사용할 선수단을 보강해나갈 수 있다.

개막전은 현장 선착순 무료 입장으로 진행되며, 입장 유저 전원에게 ‘챔피언십 마이너 쿠폰’과 ‘8월 골드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 승부예측 이벤트를 통해 ‘EP(게임머니)’, ‘챔피언십 2017 시즌2 상자’ 등을 선물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