月刊 아이러브PC방 9월호(통권 322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매력적인 디자인의 PC 케이스로 시장에서 호평을 받아온 COX는 지난 2014년부터 다양한 케이스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면서 빠르게 내실을 다진 중견 브랜드다.

이미 뛰어난 가성비로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서 정평이 난 COX는 지난 5월 신규 게이밍 기어의 출시를 암시하는 티저 이미지로 대중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킨 뒤, 바로 다음 달인 6월에 본격적인 게이밍 기어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첫 제품으로 CK700이라는 걸출한 광축 키보드를 내놔 업계를 놀라게 했다.

‘완전 방수 기능’과 ‘손쉬운 축 교환’ 등 유용한 장점이 많은 광축을 채택함으로써 PC방 상품성을 대폭 향상시킨 COX 브랜드의 첫 게이밍 기어 CK700 라이트닝 키보드를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자.

화려한 옐로우 LED가 돋보이는 비키 스타일
신개념 스위치인 광축을 기반으로 키캡과 스위치가 모두 드러나는 깔끔한 형태의 비키 디자인을 채택한 COX CK700은 고급스러운 블랙컬러에 탄탄한 강성까지 겸비한 메탈 상판 하우징으로 디자인돼 청소가 간편한 것은 물론, 어린 학생들의 일명 ‘샷건’이 연발되는 가혹한 PC방 환경에서도 충분한 내구성을 기대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제품의 멋을 더해주는 LED로 조금은 생소한 옐로우 컬러를 적용한 CK700은 여느 제품에서도 볼 수 없었던 이 옐로우 LED를 하우징 컬러인 블랙과 극명하게 대비시킴으로써 사용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한편, 밝고 선명한 색상이 주는 화사함으로 기존의 레인보우 LED와는 색다른 신선함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숨쉬기’, ‘퍼짐’, ‘파도’, ‘반짝임’, ‘웨이브’를 포함한 12가지의 다양한 이펙트와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는 2종의 커스텀 모드, 그리고 게임에 특화된 세 가지의 게임 모드를 기본 제공함으로써 설정 자유도를 높였고, 측면에는 7가지 컬러의 SIDE LED를 배치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이나 모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자칫 단조로워지기 쉬운 단색 LED 구성에 차별화를 꾀하는 포인트로 삼았다.

제품 하단에는 3방향으로 구성된 케이블 가이드를 마련해 본체의 위치에 따른 선 배열에 편의성을 높였으며, 높낮이 조절 받침대와 미끄럼 방지 고무, 그리고 내부로 유입된 액체를 빠르게 배출하기 위한 배수구까지 갖췄다. 특히 높낮이 조절 받침대는 여분으로 2개가 추가로 기본 제공되는데, 분실이나 파손에도 손쉽게 자가 수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PC방에서도 반길만한 요소로 꼽을 수 있다.

카일 광축으로 방진방수 성능도 발군
단순한 침수사고는 물론, 물에 완전히 담근 채로도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완벽한 방수 성능을 자랑하는 COX CK700은 접점과 스위치가 하나로 구성된 기존 기계식 키보드와 달리 신호를 인식하는 적외선 센서와 스위치를 분리한 이중 구조가 특징인 카일 광축을 채택했다.

기판에 부착된 적외선 센서 사이로 스위치가 눌릴 때마다 생기는 간섭이 신호를 만드는 이 구조는 스위치 불량률이 매우 낮을 뿐만 아니라 감도가 나빠진 경우에도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닌다.

아울러 핵심이 되는 센서부와 PCB 기판에 일종의 보호막 역할을 하는 나노 코팅을 적용함으로써, 제품 내부로 유입되기 쉬운 먼지나 과자 부스러기와 같은 이물질과 라면 국물이나 음료수와 같은 각종 오염물부터 기판을 보호하는 한편, 혹시 이물질이 묻더라도 흐르는 물로 손쉽게 씻어낼 수 있도록 완전 방수를 지원해 PC방에서 발생하기 쉬운 침수사고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뛰어난 성능과 품질로 PC방 기준에도 합격점
이 외에도 1,000Hz의 폴링레이트 지원과 0.2ms의 키 반응속도 등 탄탄한 게이밍 성능을 갖춘 CK700은 기존에 출시된 기계식 키보드들의 특징인 멀티미디어 핫키나 일부 및 전체 키의 잠금 기능 등도 빠짐없이 담아냈다.

아울러 타건 시 피로감을 낮추는 스텝스컬처2 구조를 채택하고 오랜 사용에도 각인이 지워지지 않는 이중 사출 키캡에는 한글 폰트까지 적용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성도 꼼꼼히 배려했으며, 먼지 방지를 위한 키보드 커버를 비롯해 키캡 리무버, 청소용 브러시, 스위치 리무버, PC방용 경고 스티커 등 풍성한 유틸리티까지 갖췄다.

1년 무상이라는 다소 짧은 서비스 기간은 아쉽지만, 8,000만 회가 넘는 키 내구성과 완전방수 성능이 돋보이는 광축 키보드인 만큼 PC방 대표 키보드로 꼽기에 부족함은 없어 보인다. 광축 키보드를 고민하고 있는 PC방이라면 COX CK700을 눈여겨봐도 좋을 듯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