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PC방 커뮤니티에 중고 램 사기 잇따라

2017년 08월 31일 목요일 김종수 기자 itman@ilovepcbang.com

천정부지로 치솟는 메모리 가격에 PC방 업주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조금이라도 저렴한 중고 메모리에 눈을 돌린 업주들을 노린 판매 사기가 잇따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이미 피해 PC방이 일부 나온 것으로 알려진 이 판매 사기는 중고 메모리를 구입하려는 PC방 업주에게 접촉해 허위로 중고 메모리 매물을 가진 것처럼 속인 뒤 택배 발송에 앞서 선입금을 요구해 갈취하는 형태다.

현재 주요 PC방 커뮤니티에서 유사한 사기 행위를 접했다는 제보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제보에 등장한 사기꾼의 휴대전화 번호 끝자리가 모두 같아 동일인물이 범행을 거듭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상황이므로, PC방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이처럼 허위 매물을 미끼로 삼는 판매 사기는 특성상 택배거래를 유도하므로, 반드시 직거래를 우선해야 피해를 예방할 수 있으며, 부득이하게 택배로 거래해야 할 때는 판매자의 커뮤니티 활동 내역을 살펴보고, 제시하는 전화번호와 계좌번호가 과거 유사한 범죄 전적에 사용된 적은 없는지 사기 피해 정보 공유 사이트인 더치트 등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