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테소로, 컴퓨텍스에서 선보인 광축 키보드 출시

2017년 08월 07일 월요일 김종수 기자 itman@ilovepcbang.com

해외 PC 주변기기 전문 업체인 테소로가 올해 초 열린 컴퓨텍스 2017에서 선보였던 적외선 광축 키보드를 정식 출시했다.

테소로의 새로운 적외선 광축 키보드는 GRAM SE Spectrum 모델로 현재 국내에서 제닉스가 유통하고 있는 GRAM Spectrum의 디자인을 계승한 채 응답속도가 매우 빠른 적외선 센서 기반의 광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이 제품은 커스터마이징이 자유로운 1,670만 컬러의 RGB LED로 화려함을 더했으며, 전 키를 지원하는 Full N-Key Rollover 기능과 안티 고스팅을 갖춰 게이밍 키보드로 손색없는 구성을 보여준다.

광축의 특징인 방진방수 기능도 기본 지원한다. IP56 등급에 해당하는 방수방진 성능을 지닌 GRAM SE Spectrum는 물이나 음료, 먼지 등의 유입에도 문제없는 내구성을 자랑한다.

인위적으로 접점 구조물을 넣어 클릭감을 강조한 이 제품이 제닉스를 통해 국내에 유통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지만, 정식으로 출시될 경우 카일과 컨텐트로 양분된 국내 주변기기 시장에 등장한 새로운 축으로써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