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여름방학은 PC방은 물론 온라인게임 이용률이 크게 상승하는 성수기다. 이 때문에 상당수 온라인게임에서 대형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방학과 맞물려 시너지가 기대되는 각종 온라인게임의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을 살펴봤다.

오프라인 대회의 <오버워치>와 한국 PC방 전용 혜택의 <디아블로3>
먼저 블리자드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오프라인에서는 7월 한 달 동안 전국에서 <오버워치> PC방 선물 폭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지난해 12월과 올해 3월에도 진행된 바 있다. 또 게임 내에서는 신규 콘텐츠가 포함될 것으로 알려진 1.13 패치를 준비하고 있다.

확장팩 수준의 업데이트와 PC방 온라인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먼저 <디아블로3>는 6월 29일 ‘강령술사의 귀환 팩’ 출시와 더불어 7월 31일까지 PC방에서 누적시간 100분을 이용한 유저를 대상으로 ‘검은 박쥐 날개’ 아이템을 제공하는 PC방 전용 이벤트도 진행한다. 여기에 더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도 조만간 출시할 예정이다.

PC방 이벤트의 레전드 <피파온라인3>
<피파온라인3>에서는 6월 29일 ‘얼티밋 레전드(Ultimate Legend)’ 선수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금까지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아 온 브라질의 전설 ‘호나우두’를 비롯해 ‘마라도나’와 ‘앙리’가 업데이트된다. 또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8월 30일까지 진행되며, PC방에서는 7월 5일까지 접속 유지 이벤트가 진행돼 주목된다.

해변 분위기로 물씬 <이카루스>
다음게임으로 둥지를 옮긴 후 PC방 점유율이 상승하고 있는 <이카루스>는 7월 26일까지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캉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수도성 중앙 광장이 해변가로 꾸며지며 수도성 곳곳에서 ‘달콤한 수박화채’를 비롯한 각종 여름 아이템이 지급된다. 또 스페셜 출석체크 이벤트를 비롯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경우 보상이 지급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PC방 서비스 이관 기념해 PC방 상자 마련한 <테일즈런너>
지난 6월 22일부터 넥슨에서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로 PC방 서비스가 이관된 <테일즈런너>에서는 PC방 서비스 이관을 기념해 ‘PC방 버프 혜택’과 PC방 코인 상점을 재정비하고 PC방 전용 캡슐 뽑기와 PC방 상자를 추가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각기 다른 능력치를 갖는 PC방 복장이 제공되며, 프리미엄 PC방 팩도 추가 제공된다.

레벨과 세트 장비 상향한 <씰온라인>
<씰온라인>에서는 ‘잊혀진 고대의 왕’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하며 PC방 혜택도 강화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대 달성 가능 레벨이 251레벨에서 261레벨로 확장됐으며, 각 2차 직업마다 신규 스킬과 함께 신규 세트 장비 아이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또 이를 기념한 PC방 혜택도 강화되며, 기본보다 증가된 버프 효과를 비롯해 PC방 전용 아이템도 추가됐다.

이와 더불어 현재 대부분의 PC방 상위권 게임들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예고하는 다양한 영상과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대부분의 온라인게임에서는 7월초부터 실질적으로 확장팩에 버금가는 대형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이어질 것으로 보여 여름 성수기를 맞는 PC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