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에 적합한 라이젠용 보급형 A320 칩셋 메인보드 가격 비교 사이트에 모습 드러내

메인스트림 시장을 겨냥한 AMD 라이젠 5에 대응하는 보급형 A320 칩셋 메인보드가 국내 시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현재 가격 비교 사이트 다나와에 등록된 A320 메인보드는 총 4종으로, 이엠텍이 유통하는 바이오스타 제품 1종과 디앤디컴이 유통하는 애즈락 제품 3종이 등록 및 판매 중이다.

제품별로는 이엠텍이 바이오스타 BIOSTAR RACING A320MH PRO를, 디앤디컴은 ASRock A320M-HDV와 ASRock A320M PRO4를 판매 중이다. 디앤디컴의 ASRock A320M-DGS는 아직 가격 비교 예정인 상태로 조만간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A320 칩셋 메인보드는 보급형 시장을 겨냥해 오버클럭 기능을 배제한 제품들로, 대부분 PC방이 선호하는 m-ATX 폼팩터 규격을 채택하고 있으며 메모리 뱅크 수는 2개, SATA 슬롯은 4개 정도로 상위 모델들에 비해 확장성을 낮추고 가격부담을 덜어낸 제품들이다.

현재 다나와에 등록된 A320 메인보드의 가격은 7만 원대부터 9만 원대 사이에 형성되어 있으며, 향후 다른 제조사들의 제품이 출시되고 물량 공급이 원활해지면 본격적인 가격 경쟁이 시작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