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는 3월 9일부터 4월 2일까지 알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국내 프로 포토그래퍼들과 비디오그래퍼들을 대상으로, 선정 시 작품 활동을 지원하는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Sony PRO Photographer)’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 프로젝트는 소니가 전 세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공신력 있는 ‘소니 아티즌(Sony Artisan)’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내 포토그래퍼들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성별, 연령, 사용 기종 또는 브랜드 등에 관계없이 한국 국적을 가진 프로 및 아마추어 포토그래퍼 또는 비디오그래퍼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로 선정되면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라인업인 ‘a7’ 시리즈 및 풀프레임 E마운트 렌즈 등 다양한 장비에 대한 대여와 할인 구매 기회가 제공되며, 소니 이미징 프로 서포트(SIPS) 가입, 작품 활동 및 세미나, 강연, 출사 등에 대한 지원, 홍보 활동, 소니 프로 전시회 개최 등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작가들은 알파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 후 등록하면 된다. 인물, 상업, 풍경, 일상, 스냅 등 사진 전 분야에 걸쳐 총 7명이 선발되며, 최종 선발 인원 발표는 4월 12일에 알파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Sony PRO Photographer)’는 최대한 많은 작가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매년 심사를 거쳐 새롭게 선발할 계획이다.

그 동안 소니코리아는 국내 유저들에게 체계적이고 높은 품질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과 투자를 기울여왔다. 소니 이미징 프로 서포트(SIPS) 외에도 알파의 풀라인업 렌즈를 전문적으로 체험하고 상담 받을 수 있는 ‘렌즈 컨설팅 스토어’를 전국 16개 매장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유저들과 긴밀하게 소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전국 세미나와 로드쇼를 개최하고 있다. 소니 카메라 사용자들에게 전문 카메라 강좌를 제공하는 ‘알파 아카데미’도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알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