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모니터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커브드 144Hz 게이밍 모니터 제품 가운데 PC방 환경에 적합하도록 강화유리를 부착한 제품이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에 새롭게 등장한 커브드 144Hz 강화유리 모니터는 큐닉스 ‘QX3218R 144 CURVED CAPTAIN 강화유리’ 제품과 지원아이앤씨코리아의 ‘G320-EIPSA Fireball curved 강화유리’ 모델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화이트 컬러와 메탈 소재가 조화를 이룬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외형적으로 받침대 디자인과 큐닉스 모니터에만 있는 화면 하단 중앙의 리모컨 수신부 정도의 차이만 눈에 띈다.

처음으로 출시되는 이번 강화유리 커브드 144Hz 게이밍 모니터 제품들은 모두 32형 화면 크기에 1,800R 곡률의 패널을 탑재하고 있으며, 250cd의 밝기, 1ms의 응답속도, 3000:1의 명암비 등을 제원으로 갖췄으며, FPS 게임에 유리한 조준선 기능 등을 부가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아직 다나와에 등록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구체적인 가격이 드러나지 않은 상황이지만, 강화유리가 적용된 만큼 합리적인 가격대로만 책정된다면 PC방용 게이밍 모니터 판도에도 상당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