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대한민국 스마트워크 대상 행사에서 자사의 기업용 SNS인 팀업(TeamUP)의 활용 사례를 바탕으로 ‘챗봇을 활용한 업무 혁신 방안’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스마트워크 대상’은 행정자치부와 고용노동부가 부처 합동으로 주최하였으며, 약 200여 명의 관련 분야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마트워크 활용, 스마트워크 첨단기술 활용, 근로환경 및 제도 개선 분야 우수 사례를 선정하고, 각 사례와 관련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또한 이어진 순서로는 기업 및 공공분야에서 적용 중인 스마트워크 우수 사례를 소개하는 세미나와 스마트워크 활용 방안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이스트소프트 ES사업본부 조성민 본부장이 연사로 나서 ‘챗봇을 활용한 업무 혁신 방안’을 발표했다.

조 본부장은 발표에서 휴가 결재, 영업관리, 시스템 모니터링 챗봇 등 자사의 기업용 SNS 팀업에 실제 적용되어있는 다양한 챗봇 활용 사례를 바탕으로, △챗봇의 정의와 효용, △챗봇이 대체 가능한 업무를 소개했다

아울러 회사 측은 참석자들의 챗봇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행사장 외부에 별도 부스를 마련하고, 기업용 SNS 팀업에 적용된 챗봇의 실제 업무 활용 사례도 시연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