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태영, http://company.webzen.com)이 2016년 3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11월 4일 공시된 웹젠의 2016년 3분기 실적은 영업수익이 486억 원(게임 매출 486억 원)으로, 전 분기(2016년 2분기) 대비 9.7% 줄어들었고, 영업이익 99억 원, 당기순이익은 78억 원으로 각각 32.3%, 30.8% 줄어들었다.

전년 동기(2015년 3분기) 대비로는 영업수익,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37.8%, 65.7%, 70.5% 감소했다.

웹젠은 이미 서비스되고 있는 게임들의 매출이 전반적으로 하락하면서 3분기 실적이 감소했지만,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 두 플랫폼에서 신작 게임서비스를 준비하고 IP(지식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협력 사업의 범위를 넓혀 2017년부터 실적 반등을 꾀할 예정이다.

우선, 오는 11월 개최되는 국제 게임쇼 ‘지스타 2016’에는 MMORPG <뮤레전드>와 모바일MMORPG ‘아제라: 아이언하트’를 출품해 신작 알리기에 나선다.

이미 두 차례의 비공개테스트를 거치며 흥행성을 인정받은 <뮤레전드>는 내년 1분기 중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되며, ‘아제라: 아이언하트’는 올해 말까지 개발을 마무리 짓고 시장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웹젠은 현재, 오는 11월 8일(한국시간)에 마무리되는 온라인게임 <뮤레전드> 글로벌 버전의 첫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하면서 <뮤레전드>의 글로벌 서비스 시기도 가늠하고 있다.

또한, <뮤>를 앞세운 IP제휴사업들도 꾸준히 논의되고 있다. 웹젠은 <S.U.N.(썬)> IP제휴 게임을 비롯해 <뮤>를 활용한 IP제휴사업들의 일정 조율을 마치는 대로 한중 양국에서 게임들을 선보인다.

이미 지난 10월 출시된 웹게임 <뮤이그니션>은 웹게임 시장이 크지 않은 국내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올리면서 <뮤>를 비롯한 IP제휴 사업의 확대 가능성을 증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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