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몰입도로 인해 게임 유저들은 물론 PC방에서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커브드 모니터들이 충격에 의해 파손되는 경우가 많아 관리에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평면형 모니터에 비해 커브드 모니터가 좀 더 쉽게 파손되는 이유는 점차 얇은 베젤과 슬림한 디자인을 추구함에 따라 내구성이 취약해진 까닭이며, 더욱이 커브드 모니터의 경우 패널이 휘어져 있기 때문에 볼록한 부분에 힘이 가해질 경우 일반 니터에 비해 쉽게 파손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구나 일부 커브드 모니터 중에는 패널을 강제로 휘어서 만드는 경우도 있으며, 이런 제품들은 패널 자체가 휘어서 나오는 제품에 비해 더욱 충격에 약할 수밖에 없다. 또 화면이 휘어져 있는 커브드 모니터의 특성상 강화유리를 적용할 수 없기 때문에 관리도 쉽지 않은게 현실이다.

특히,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PC방의 경우 고객들의 부주의나 게임 플레이 도중 물리적인 힘을 가해 파손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와 모니터링이 필요하다.

이 같은 사고는 사전 예방이 불가능하므로 CCTV 사각지대를 없애고 커브드 모니터 상태를 자주 확인해야만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패널이 아닌 측면 베젤이나 후면 등에 가해지는 충격에도 파손될 수 있으므로 좌석 청소 시에도 유의해야 한다.

또 제품 박스도 보관하는 것이 유리하다. 향후 A/S 발생 시 택배로 파손되는 확률을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송 중 파손될 경우 택배사로부터 보상받기에도 유리하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