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게이밍 기능이 탑재된 게이밍 데스크탑 ‘이지스’와 ‘나이트블레이드MI2’ 전시
최신 CPU가 장착된 컴팩트한 사이즈의 뛰어난 성능의 미니PC ‘큐비(Cubi) 2’ 선보여

엠에스아이코리아(대표 공번서, kr.msi.com)는 27일 SPB 제품 발표회 행사를 갖고 엔비디아의 지포스 GTX10 시리즈 그래픽이 탑재된 게이밍 데스크탑, 강력한 성능에 공간 활용성까지 갖춘 올인원 PC 외에도 최근 새롭게 출시된 미니 PC ‘큐비(Cubi) 2’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SPB(System Product Business)사업부는 미니 PC, 게이밍 데스크탑과 올인원PC를 다루고 있는 사업부로 이날 행사장에는 MSI의 게이밍 기술이 탑재된 데스크탑인 ‘이지스(Aegis)’, ‘나이트블레이드MI2(Nightblade MI2)’를 선보였다. 이외에도 ‘Gaming24’, ‘Gaming24 i5’와 같은 올인원 PC 외에도 신형 CPU인 ‘카비레이크(Kaby Lake)’가 탑재된 미니PC ‘큐비(Cubi) 2’가 전시됐다.

MSI만의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게이밍 데스크탑 ‘이지스(Aegis)’는 CPU, GPU와 파워 서플라이의 공간을 나누는 냉각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성능을 극대화 하는 ‘사일런트 스톰 쿨링(Silent Storm Cooling)’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항공 시뮬레이터에서 쓰일 정도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음향기술인 ‘나히믹(Nahimic)’이 탑재되어 현실적인 게이밍 환경을 경험 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인 미니PC ‘큐비(Cubi) 2’는 한 손안에 들어올 만큼 컴팩트한 사이즈에 뛰어난 성능이 탑재된 미니PC이다. 기존 ‘큐비(Cubi)’에서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인텔 최신 프로세서인 ‘카비레이크(Kaby Lake)’가 탑재되었으며, USB 3.1 C타입 포트를 장착하였고 마이크와 헤드폰 포트가 분리되어 다양한 헤드셋의 활용이 가능해 졌다. 또한 싱글 채널 메모리만으로도 4K지원을 하며 기존 제품에 비해 50%이상 개선된 에너지 효율성을 가지는 제품이다.

엠에스아이코리아 관계자는 “인텔 카비레이크 프로세서를 탑재한 미니 PC를 한국 최초로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힌 뒤 “미니PC 큐비는 첫 출시에 국내 시장 점유율 2위, 올해 6월에는 업계 1위를 차지했다”며 “이 기세를 몰아 이번 발표회를 통해 게이밍 데스크탑과 올인원으로 분야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