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月刊 아이러브PC방 9월호(통권 310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카일, 오테뮤와 같은 유사축의 보편화로 몸값이 크게 낮아진 기계식 키보드는 이미 성능 면에서 상향평준화를 이뤄 제조사별 품질의 수준 차이가 거의 나지 않게 됐다. 이에 여러 제조사들은 가격 이상의 경쟁력을 얻기 위해 화려한 LED를 더하고, 제품 소재를 차별화하는 등 경쟁력 향상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기본기가 탄탄한 기계식 키보드를 공급해 온 로이체 역시 이런 트렌드에 맞춰 알루미늄 메탈 하우징에 비키 스타일 디자인으로 멋을 낸 XECRET K760L 기계식 키보드를 선보였다.

내구성 강한 알루미늄 하우징
로이체 XECRET K760L은 화이트 키캡에 샴페인 골드 메탈하우징이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골드 모델과 키캡과 하우징 모두 검은색으로 이뤄진 블랙 모델 2종으로 출시됐다. 이 가운데 이번에 살펴볼 모델은 블랙 모델로 모던한 디자인이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모습이다.

제품 상판에 사용된 알루미늄 하우징은 헤어라인 처리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거울 같은 느낌의 유광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빛을 반사하는 반광으로 코팅 처리해 부식 방지는 물론 은은한 LED효과를 좀 더 돋보이게 만들어 준다. 또한 알루미늄이라는 재질이 갖는 높은 강성으로 제품의 뒤틀림을 방지하거나 충격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는데도 효과적이다.

재질과 디자인 특성상 끝 부분이 다소 날카로워 보이지만 모두 깔끔하게 마감 처리돼 손 베임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XECRET K760L에 적용된 시원스러운 비키 스타일은 가벼운 솔질만으로도 먼지나 이물질을 털어내기 쉬운 장점이 있다.

내구성 높인 오테뮤 청축에 기본기도 충실
XECRET K760L은 LED 효과를 위해 이중사출 키캡과 투명하우징이 더해진 오테뮤 청축을 채택했다. 6,000만 회의 수명을 갖는 오테뮤 청축은 60g 전후의 반발력을 지녀 기계식 키보드만의 고유한 타건감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길이가 긴 키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스테빌라이저는 체리식을 채택해 키감과 내구성 모두를 확보하고 있으며 장시간의 타건에도 손목의 피로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스텝스컬처2 디자인을 채택, 열마다 다른 각도로 설계됐다.

다만 104키 배열을 채택한 XECRET K760L은 국내에서 익숙한 US 방식이 아닌 독일, 영국 등 유럽에서 주로 쓰이는 104키 배열을 채택해 ‘ㄱ’자 모양으로 된 엔터키와 상대적으로 길이가 긴 백스페이스 키를 갖고 있으므로 일반 US 104키 배열에서 보이는 일자 모양 엔터키의 키캡 등과는 호환되지 않는다. 따라서 키캡 교환을 생각하고 있다면 이점에 유의해야 한다.

뛰어난 게이밍 성능에 레인보우 LED로 매력 더해
XECRET K760L은 무한동시입력과 금융사이트 보안 로그인에 필요한 6키 전환 기능을 비롯해 전체키 잠금, 윈도우 키 잠금, 방향키와 W, A, S, D 키의 전환 등을 지원하며 멀티미디어 핫키는 물론 ‘내 컴퓨터’나 ‘계산기’ 등을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는 단축키까지도 제공된다.

아울러 데이터 전송에서 발생할 수 있는 노이즈를 억제하기 위한 필터를 탑재했으며 USB단자에 금도금 처리도 적용됐다. 특히 케이블은 단선과 꼬임을 억제하는 직조케이블을 채택했으며 1.6m의 넉넉한 길이로 일체형 책상과 같은 복잡한 PC방 환경에도 모두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열마다 색상이 다른 레인보우 LED는 빛이 흐르는 모습을 연출하는 ‘스네이크’ 모드와 물결치는 ‘웨이브’ 모드를 비롯해 ‘익스플로전’, ‘브레스’, ‘스트로크’, ‘버블버블’, ‘멀티웨이브’까지 여섯 가지로 구분되는 라이팅 효과를 기본 제공한다. 또한 특정 키만 점등되는 다섯 가지의 게이밍 모드를 제공해 게임에 대한 집중력을 높이도록 도와준다.

메탈 하우징으로 실용성 높인 XECRET K760L
XECRET K760L은 메탈 하우징을 도입해 오염, 부식 등을 방지하고 나아가 키보드 자체의 강성까지 확보한 실용적인 제품이다. ‘ㄱ’자 엔터키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오랫동안 기계식 키보드를 전문으로 취급해온 로이체답게 키감과 내구성 모두에 유리한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적용한 점이나 완성도 높은 마감은 높이 평가할만하다.

헤어라인이 가미된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하우징은 내구성을 높여주며 최근의 트렌드인 비키 스타일 디자인과 다양한 효과를 제공하는 레인보우 LED는 PC방을 찾는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도 충분해 보인다.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 PC방이라면 실용성 높인 XECRET K760L이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