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에서 기가바이트 GA-Z170X-UD3 Ultra에서 인텔 썬더볼트3 기능을 언락 할 수 있는 정식 펌웨어 배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가바이트의 GA-Z170X-UD3 Ultra 메인보드는 타사 제품대비 안정적이고 높은 속도를 가진 인텔 알파인 릿지 USB 3.1 컨트롤러를 탑재한 제품으로 인텔의 썬더볼트3 공식 인증이 완료됨에 따라 펌웨어를 배포하기 시작했다. 썬더볼트3 언락 펌웨어 유틸리티는 공식 홈페이지 ‘펌웨어 다운로드’ 메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적용을 위해서는 윈도우에서 펌웨어를 설치한 다음 시스템을 종료하고, 시스템의 전원을 완전히 차단한 뒤(전원 코드 제거) 약 30초를 기다렸다가 시스템을 구동하면 썬더볼트3 기능이 활성화 된다.

인텔 썬더볼트3는 기존 썬더볼트2보다 약 2배 이상 높아진 40Gb/s의 대역폭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GA-Z170X-UD3 Ultra에 탑재 된 USB TYPE-C 포트는 최대 100W 전원 출력이 가능한 파워딜리버리 2.0 기능으로 외장 장치와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GA-Z170X-UD3 Ultra의 후면에 위치한 Mini-DP In 포트를 통해 외장그래픽 카드와 썬더볼트3 포트를 조합하면 데이지 체인 기술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