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16년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2,405억 원, 영업이익 861억 원, 당기순이익 904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1%, 28%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56%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14%, 당기순이익은 37% 상승했다. 매출은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2분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483억 원, 북미/유럽 404억 원, 일본 130억 원, 대만 118억 원, 로열티 270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944억 원, <리니지2> 191억 원, <아이온> 176억 원, <블레이드앤소울> 489억 원, <길드워2> 159억 원을 기록했다.

2016년 상반기 실적은 매출 4,814억 원, 영업이익 1,619억 원, 당기순이익 1,567억 원이다. 지난해 상반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19%, 45%, 68% 상승했다. <리니지>, <블레이드앤소울> 등 주요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의 안정된 실적이 성장을 이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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