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에서는 파스칼 기반 기가바이트 지포스 GTX1080 윈드포스 그래픽카드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가바이트 지포스 GTX1080 윈드포스의 GPU코어 클럭은 게이밍 모드를 기준으로 기본 1632 MHz, 부스트 1771 MHz 를 기록하며, GDDR5X 8GB (256bit)의 메모리와 함께 조용하고 강력한 'WINDFORCE 3X 쿨링팬' 으로 냉각 시스템을 더욱 업그레이드 했다.

WINDFORCE 3X 쿨링팬은 기가바이트만의 독특한 블레이드 무늬(스트라이프)를 팬 표면에 적용해 일반적인 팬보다 상대적으로 냉각 효율이 23% 더 높은 효율을 보이고, GPU와 히트파이프가 직접 맞닿는 'DIRECT HEAT PIPE TOUCH' 기술을 적용, 열 전도율에서 더욱 유리한 대형 복합식 파이프를 사용해 내부의 모세관 작용으로 일반 소재보다 최대 29% 이상 높아진 효율을 보여준다.

또한, GTX1080 파운더스 에디션(파워 페이즈5+1)과 비교해 더욱 믿음직스러운 8+2 파워 페이즈와 더불어 2 OZ 구리PCB 기판, SOLID CAPACITOR, METAL CHOKES, Lower RDS mosfet, 최고등급의 GDDR5X memory 등을 탑재해 극한의 게이밍 환경에서 뛰어난 내구성과 긴 수명을 보장한다.

이 외에도 컨트롤 인터페이스인 Xtreme Utility를 통해 간단하게 'One click super overclocking' 만으로도 GPU코어의 성능을 기본 1657 MHz, 부스트 1797 MHz 까지 끌어 올릴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 제품은 기가바이트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을 통해 3년간 무상 품질 보증을 받을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기가바이트 브랜드 사이트(http://gigabyte.jchyu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