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대표 박현철, http://www.gravity.co.kr)는 자사가 보유한 글로벌 IP(지적재산권) <라그나로크>를 이용해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로 서비스를 가속화 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그라비티의 대표 게임인 <라그나로크온라인>은 이명진 작가의 판타지만화 ‘라그나로크’를 원작으로 방대한 배경과 콘텐츠를 담고 있는 MMORPG로 개발돼 지난 2002년 국내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에 이르기까지 누적 회원 수 5,900만 명, 글로벌 동시접속 자 수 100만 명, 누적 매출 1조 원 돌파 등 전 세계 약 80여 지역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라비티는 자사의 IP가치를 끌어올리고 글로벌 서비스에서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온라인과 모바일을 넘나들며 다양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중국 및 대만, 태국, 북미지역 등을 계속해서 공략해 나갈 방침이다.

현재 중국의 개발사 ‘상하이 더 드림 네트워크 테크놀로지(이하 드림스퀘어)’가 <라그나로크> IP를 이용해 서비스 중인 웹게임은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중국 내 카드게임 중 기대작으로 주목 받고 있는 <라그나로크> 모바일 카드게임은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드림스퀘어와 심동네트워크가 합작으로 서비스 중인 풀 네트워크 방식의 논스톱 RPG는 중국 현지에서 서비스 중이다. 이 게임은 중국 현지에서 정식 출시 3일만에 일일 접속자가 40만 명에 달하는 등 초반 흥행에 성공적인 모습이다. 7월부터 대만 현지에서 그라비티가 직접 서비스하게 될 <라그나로크온라인>은 기존 서비스 사에서 사전 이관 신청 게임 회원 수가 20만 명에 육박했다.

마지막으로 그라비티는 태국 내 신생 게임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유력 업체로 떠오르고 있는 ‘일렉트로닉스 익스트림’사가 현지에서 약 900명의 게이머와 함께 대규모 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치는 등 7월부터 <라그나로크온라인>을 새롭게 서비스 하며 글로벌 게임으로써의 위상을 돈독히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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