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ASUS)가 자사의 프리미엄 브랜드 그래픽카드인 ROG Strix GeForce GTX 1080을 발표했다.

ROG Strix 지포스 GTX 1080은 엔비디아의 파스칼 기반 GPU를 탑재하고 OC 모드에서 1936 MHz로 동작, 3D마크에서 최대 6.5%, <히트맨>에서 7.4%의 성능 향상을 이뤘다고 전했다.

아울러 ROG Strix 지포스 GTX 1080은 다양한 기술이 탑재됐다. 특허 받은 트리플 윙–블레이드 0dB 팬과, 30% 더 차갑고 3배 더 조용한 성능을 선사하는 DirectCU III가 적용됐으며 타겟 온도 지정식 쿨링을 위해 GPU가 컨트롤하는 쿨링팬 헤더인 ASUS FanConnect를 포함했다. 뿐만 아니라 Auto-Extreme 기술과 Super Alloy Power II 컴포넌트로 높은 안정성을 갖췄다.

그 밖에도 ROG Strix GTX1080에는 Aura RGB 조명을 탑재해 독창적인 게이밍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사용자가 언제든지 바로 VR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VR기기를 상시 연결해 둘 2개의 HDMI 포트를 지원하고 있으며 GPU Tweak II와 Xsplit 게임캐스터가 적용되어 손쉽게 튜닝 및 게임 플레이 스트리밍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