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5월 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 5월 5일 어린이날부터 5월 8일 일요일까지 4일 간 황금연휴가 이어지는 가운데, PC방 점유율 TOP 10을 형성하고 있는 온라인게임들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다.

먼저 <서든어택>은 오는 5월 14일까지 2주 동안 어린이날 기념 ‘BIG 보급창고’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BIG 보급창고’ 맵을 3회 플레이할 때마다 넥슨캐시(최대 10만 원), 경험치(최대 2만), 인기 아이템 등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는 ‘뽑기 1회’ 권한을 제공하고 100회 플레이 유저에게는 전용 칭호 3종을 지급한다.

또한 PC방에서 친구와 함께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에게 ‘PC방 알바 캐릭터 세트’ 등으로 구성된 짝꿍상자 아이템을 선물하며, 친구와 누적 게임 횟수 30회를 달성할 경우 ‘짝꿍’ 칭호와 신규 ‘키보드 근접무기(영구제)’를 선물한다. 이 같은 다양한 이벤트를 PC방에서 참여하면 ‘핫타임 PC방 상자’ 등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피파온라인3>도 황금연휴를 맞아 ‘5월 접속회’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내용은 ‘어린이날 특급’, ‘오늘만 500원’, ‘60분 접속×2회’ 등 3종이다. 먼저 ‘어린이날 특급’은 5월 5일에만 진행되는 이벤트로, 당일 5판을 플레이하면 어린이날 강화 패키지를 제공한다.

‘오늘만 500원’ 이벤트는 매일 밤 9시부터 10시까지 특정 캐시 아이템을 500원에 판매하는 내용으로, 아이템은 5월 5일 0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60분 접속×2회’ 이벤트는 5월 5일부터 8일까지 매일 접속 시간 별(최대 2시간)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PC방에서 접속하면 더욱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 지급된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 <블레이드앤소울>, <아이온>에서 모두 PC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리니지2>는 4월 27일부터 5월 11일까지 ‘PC방 해답을 찾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PC방 해답을 찾다’ 이벤트는 2개의 테마로 진행되며,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PC방에서 3시간 이상 플레이할 경우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PC방에서 접속하면 성장 지원 버프 효과가 증가한다.

<블레이드앤소울>은 ‘한가맹의 태양 화수분’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4일부터 9일까지 PC방에서 접속할 경우 PC방 전용숍에서 ‘한가맹의 타양의 화수분’을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총 10개의 ‘태양화수분’을 교환한 경우 ‘청류’와 ‘청류 환영무기 상자’ 쿠폰이 지급된다.

<아이온>은 5월 5일부터 9일, 5월 13일부터 16일 사이에 ‘비퍼타임 333’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말 이벤트로 진행되는 ‘비퍼타임 333’은 이벤트 기간 중 PC방에서 접속할 경우 경험치 30%와 AP(어비스포인트) 30%를 추가 제공되며, 레벨 구분 없이 PC방 혜택인 ‘PC방 휴식의 기운’ 버프와 중첩되어 적용된다.

한편, 이 외에도 <블레스>는 출시 100일을 기념해 5월 5일부터 100일 기념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하며, <아키에이지>도 5월 5일부터 어린이날 기념 ‘꼬꼬마 아키유치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오버워치>는 OBT 첫날부터 다양한 PC방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월드오브탱크>도 5월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