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주변기기 전문업체 엠이아이씨(http://www.meic.co.kr)가 완전방수에 해당하는 IPX7 등급 기계식 키보드 Quantum Mechanic(퀀텀 메카닉)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생활 방수형 제품과 달리 퀀텀 메카닉은 완전 방수로 구분되는 IPX7 등급을 인증 받은 제품으로 키보드 내부 기판에 실리콘 처리를 해 표면에 물이나 음료수 같은 액체가 쏟아져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PC방이나 공공장소에서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알루미늄 상판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물론 외부 충격에도 강하다. 카일(KAILH) 청축을 사용해 총 5,000만회의 수명을 보장하고 축의 뒤틀림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적용했으며, 스텝스컬쳐2 방식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장시간 사용 시의 피로감을 낮췄다.

퀀텀 메카닉은 이중사출 키캡을 적용했으며 모든 키의 동시 입력을 지원한다. 또한 1,000Hz의 울트라 폴링 레이트, 미디어 핫키, 윈도우키 잠금 기능, 키보드 전체 자판 입력차단 기능, 게이밍 환경에 맞춘 W,A,S,D 방향키 전환 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한 리얼 LED 백라이트를 탑재한 퀀텀 메카닉은 5단계의 밝기 조정과 패턴의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특히 사용자가 원하는 키를 하드웨어 방식으로 지정해 자주하는 게임을 위한 자판을 LED로 지정할 수 있으며 해당 키보드에 설정이 저장되기 때문에 다른 PC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엠이아이씨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퀀텀 메카틱 키보드는 4월 22일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