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WA 윈도우 10 무상 업그레이드 ‘불가’에서 ‘가능’으로 정정
무상 업그레이드 방법은 PC방 환경에 적합하게 개선되어야 할 듯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한국MS)가 4월 5일 자사의 윈도우 라이선스 종류 중 하나인 GGWA를 보유한 PC방도 윈도우 10 무상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당초 한국MS는 일부 PC방을 대상으로 GGWA 구매 PC방의 경우 윈도우 10 무상 업그레이드가 지원되지 않는다는 안내문을 배포한 바 있다. 하지만 최근 미국 본사로부터 무상 업그레이드 지원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아 발표 내용을 정정하기에 이르렀다.

한국MS는 PC방에서 사용하는 OEM, GGK, FPP, GGWA 모두 윈도우 10 무상 업그레이드 대상이며 윈도우 7과 8.1 프로 라이선스로 정품 인증을 거친 PC에 대해서는 오는 7월 29일까지 한시적으로 윈도우 10으로의 무상 업그레이드가 제공된다고 밝혔다.

다만, 무상 업그레이드 방식에 대해서는 주의를 당부했다. 예를 들어 100대의 PC를 보유한 PC방은 100대의 PC 모두 개별적으로 정품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한다는 것이다.

또 OEM, GGK, FPP는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에서 PC별로 제공되는 키값을 입력해야 하고, GGWA는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에서 구매 시 제공된 하나의 키값을 개별 PC에 입력해 정품 인증을 거쳐야 한다.

오는 7월 29일 전에 무상 업그레이드를 통해 운영체제를 윈도우 10으로 전환하고 정품 인증까지 마친 PC방은 7월 29일 이후에도 윈도우 10의 사용 권한이 소멸되지 않으며, 윈도우 10을 재설치할 경우에도 자동으로 정품 인증이 이뤄진다.

윈도우 10 무상 업그레이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Windows 10 업그레이드 FAQ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10/upgrade-to-windows-10-faq

Windows 10 업그레이드
https://www.microsoft.com/ko-kr/windows/windows-10-upgrade

USB, DVD와 같은 설치 미디어 제작 도구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