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실내완전금연 정책 4.13 총선 이후 본격화?

2016년 03월 22일 화요일 이상혁 기자 reporter@ilovepcbang.com

정부가 실내완전금연 정책을 총선 이후 본격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혀 PC방 업계에 적지 않은 파장이 예상된다.

정부가 추진 중인 실내완전금연 정책은 실내에서는 그 어떤 흡연 행위도 허용하지 않겠다는 것으로, 지난 2015년 9월 보건복지부가 실내 완전금연 정책 도입을 위해 연구용역을 공고하면서 PC방 업계에 알려졌다.

당시 보건복지부는 해당 연구용역 결과가 2월에 나올 것으로 예상했으며, 현재 정부를 비롯한 모든 정치권이 4.13 총선에 모든 역량을 쏟고 있기 때문에 그 이후에나 본격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보건복지부가 실내완전금연 정책을 추진하는 배경에는 FCTC(세계보건기구 담배규제기본협약)가 있다. 정부에 따르면 FCTC에는 흡연실 설치 여부에 대한 내용이 전혀 없고 실내 공간에서는 일체의 흡연행위를 허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금연정책을 추진하도록 되어 있다.

또 현행 법률에서 PC방이나 음식점 등에 실내 흡연실 설치를 허용하도록 하고 있는 내용은 FCTC에는 없는 변칙적인 금연정책이라는 것이 정부의 입장이며, 장기적으로 FCTC를 이행하는 것이 정부의 목표이기 때문에 실내완전금연 정책 검토에 들어간 것이다.

PC방 전면금연 시행 전 금연고객의 유입으로 매출이 더욱 증가할 수 있다던 정부의 예측은 완전한 오판이었고, 흡연실마저 없어질 경우 흡연고객이 완전히 이탈해 PC방의 영업환경이 더욱 악화될 것이 분명하다. 당장은 아니더라도 PC방 업계는 사면초가에 이르게 되는 것이다.

한 PC방 업계 관계자는 “금연정책이 바뀔 때마다 PC방 업계는 금연차단막과 흡연실 설치 등으로 천문학적인 비용을 지출했다”며 “실내완전금연정책은 금연차단막을 무용지물로 만든 PC방 전면금연에 이어 흡연실마저 무용지물로 만드는 정책이기 때문에 PC방 업계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4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탁상행정 2016-04-08 17:22:32    
이러니 탁상행정이지! 뭐가뭔지도 모르는것들이 서민경제 운운하고 국민 혈세 받아 먹고! 이나라가 이런 놈들때문에 한심한거다
profile photo
didi 2016-03-29 10:01:06    
안그래도 망하기직전인데.
진짜 가면갈수록 해도해도 너무하네
profile photo
1 2016-03-28 13:13:37    
일본에 가봐라..호텔에는 흡연가능한 객실이 따로있고, 식당에는 유리칸막이로 식사중 흡연이 가능한 테이블이 따로 있다. 심지어 24시간 PC카페에도 흡연가능한 룸이 따로 있을 정도다. 갈수록 규제가 심해지는건 왜 그런데? 흡연줄이자고 담배값올려놓고는 게임세 받아 먹을려고 중독법 개정하고 그나마 돈들여서 만들어 놓은 흡연실까지 없애라고...어이가 없다.

이런 일이 반복되는건 게임방 사장들이 하나 같이 꼴통이라서 그런겁니다.
profile photo
222 2016-03-28 15:29:53    
올쏘~!! 일본 본받을껀 본받아야합니다
profile photo
ㅋㅋ 2016-03-27 10:10:39    
법안 낸 놈이야 어차피 국개새끼는깐 그렇다 치고 여기 댓글다는 사람들 중에 금연되면 금연손님이 오히려 늘어날꺼라고 드립친 애들도 1/3은 됐던거 같은데...다들 어데 갔냐..? 미리 망하고 짐싸서 집에 간거냐..? ㅋㅋ....
profile photo
ㅇㅈ 2016-03-24 21:19:24    
완전금연? 진짜 가지가지 한다.

모든 인간이 평등하다는 에이브러햄 링컨의 명언을 떠올려 보자.

즉 흡연자의 인권 = 비흡연자의 인권 이라는 소리다.

근데 완전금연? 담배 싫어하는 사람은 좋겠지.

근데 흡연자의 인권이 개무시 당했는데 이러면 흡연자는 어디서 담배피죠?

게다가 담배부스는 일부 수도권 지역에만 있는거 아시나 몰라 진짜;

물론 본인은 비흡연자이지만 이건 너무한게 아닌가 싶다.
profile photo
gvfsdvgfsgv 2016-03-24 19:18:37    
규모가 작은데보다 큰데가 더 타격있지 안을까요
그 큰 매장에서 밖으로 담배피러 나갔다 들어왔다 할려면 ㅋㅋㅋㅋ
우짲든 피시방들 얼마 안있으면 절반도 안남겟네요
게임사들이야 머 모바일로 옴겨가면 그만이니 상관없고 먹거리나 물품등 관련 산업들은 아주
같이 죽을겁니다
profile photo
22354 2016-03-24 16:57:16    
법안낸분이 누구이고 어느당입니까? 정부가 직접 법안 낸건가?
profile photo
지랄을 해요 2016-03-24 15:34:47    
자리에서 담배피는 피시방도 처리 못하면서 주디로만 씨부리고 있네
profile photo
자폭병비버 2016-03-24 06:26:47    
총선이 왔어요~ 개소리 지껄일 기회가 왔어요~ 그리고 우리 모두다 개그를 해요~ 그 중에서고 국회의 개그는 정말 코미디중의 코미디고 백치미중의 백치미예요. 근데 문제는 이게 정책이라는 거예요~ 아이고 그냥 자폭하자 펑!!!
profile photo
차니마니 (ahnc****) 2016-03-23 17:32:49
담배요금을 적당히 올려서 담배 저렴할때보다 세금 더많이걷고 그돈으로 제발 복지를 해야되는데
아직도 길거리에 흡연부스를 찾아보기가 힘들다 개인한테 떠넘기지말고 나라에서좀 해라.. 에휴
profile photo
고급쓰레기통 2016-03-23 15:58:55    
금연정책으로 인해 좋은 사람도 있겠지만 피해보는 사람도 있다는 사실을 왜 모를까 정치하는 사람들은 머리에 돌만 있는가보네 건강증진 좋은 취지이다 그럼 아예 담배를 없애버리면 될것을 팔아가면서 세수는 챙겨가면서 왜 담배를 피지말라고 하는지 어린애들도 알만한 사항을 배울때로 배웠다는 사람들이 모른다는게 이해가 안가네.실내에서 피는것보다 아마 길거리에서 피는것만 잘 통제해도 국민 건강에 이로울듯한대 자영업자들만 죽어라 들들 볶는구나 역시나 국회의사당은 쓰레기통중에서도 제일 비싼 고급 쓰레기통일것이다.
profile photo
ㅋㅋㅋㅋ 2016-03-23 14:57:54    
작은데야 그냥 문닫는다 치더라도 5억씩 드려서 몇백대 차린사람들도 다 길거리로 나안게 생겼네..
profile photo
1234 2016-03-23 12:44:24    
개XX들 보상을 해주면서 법을 바꾸던가
pc방이 봉이냐 국회에서 이상한 법 처만들시간에 니들 국회의원 비리나 쳐밝혀라
쓰레기 같은 년놈들
삭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