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이 1월 20일 첨단 사무실 환경을 위한 6세대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 제품군(6th Generation Intel Core vPro processor family)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의 최신 버전인 이번 신제품은 2in1, 울트라북, 올인원 및 데스크톱 등 다양한 기업용 PC 디자인을 위해 향상된 성능, 인증 보안 기술 및 협업 기능 등 새로운 혁신을 추가했으며, 이를 통해 대다수 기업 고객들이 필요로 하고 있는 보안 및 생산성에 대한 요구에 부응한다는 계획이다.

패스워드 보호를 뛰어넘는 보다 강력한 보안 기능 제공
보안이 중요한 기업을 위해 ‘인텔 인증’(Intel Authenticate)을 선보였다. ‘인텔 인증’ 은 다중 요소에 기반 하드웨어 단계의 향상된 인증 솔루션으로 PC상에서의 개인정보 보호를 한층 강화해 개인 정보 및 보안 정보 위협에 대한 시스템 취약성을 감소 시켜준다고 설명했다.

인텔 인증은 최대 3개의 강력한 검증 절차를 동시에 진행해 개인 신원을 확인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예를 들어 개인 식별 번호와 같이 ‘사용자가 알고 있는 정보’, 휴대폰 등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것’, 지문과 같이 ‘사용자임을 나타내는 것’ 등의 확인 절차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고, IT 부서는 기업 정책 기반의 다양한 인증 절차 요소들을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윈도우 7, 8 및 10과 호환되며, 사전 테스트 중에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기업용 PC 업그레이드를 통해 생산성 증대 및 전반적인 비용 감소가 가능해져
기업들이 구형 노트북 3대의 유지 보수 및 생산성 손실로 인해 연간 4,203 달러의 비용을 쓰고 있다며, 인텔의 새로운 프로세서 기반 PC들은 5년 된 구형 시스템 대비 2.5배의 성능, 30배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보다 생산적이고 강력한 성능의 비즈니스 툴을 활용할 수 있어 교체를 통해 전반적인 비용 감소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기업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새롭게 개선된 방식
전 세계에 걸쳐 협업하는 기업을 위한 회의 솔루션인 인텔 유나이트 (Intel Unite)의 업데이트 사항도 공개했다. 인텔 유나이트는 업무 환경에서 보다 스마트하고 연결된 회의 환경 구현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확장된 디스플레이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현장 및 원거리 참석자 모두가 보다 간편하게 실시간으로 콘텐츠를 살펴보고 의견을 나눌 수 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
인텔은 또한 중소형 기업들을 위한 인텔 SBA(Intel Small Business Advantage)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텔 SBA는 자동화된 보안 및 유지 보수 업데이트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정보를 공유하고 연결하는 데 있어 보다 간편하고 중앙 집중화된 방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채팅 및 파일 공유와 같은 협업 기능, USB 차단과 같은 보안 성능 등을 갖춰 중소기업들이 자사 데이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는 설명이다.

이번 발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Intel Workplace Transformation에서, 관련 기업용 제품에 대해서는 Right Devices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