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게임대회나 각종 이벤트 소식 등을 PC방 회원들에게 SNS 통해 홍보하는 업주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특히 SNS을 통한 홍보가 매우 효과적이라는 평가가 나오면서 PC방 업주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SNS 마케팅을 통해 많은 효과를 봤다는 한 PC방 업주는 “말로만 SNS 마케팅을 들어봤지 실제로 효과가 클 것이라는 기대는 하지 않았었다”며 “마케팅 노하우를 접하고 직접 실행해 보니 생각보다 반응이 좋아 깜짝 놀랐다”고 전했다.

SNS 마케팅은 고객과 직접적인 소통한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활용해 게임대회 소식을 전하거나 업그레이드, 이벤트 소식 등을 전하면서 고객 확보에 큰 효과를 보고 있다.

하지만 일일이 PC방 고객들의 계정을 묻고 친구신청을 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은 물론, PC방 고객들이 스팸으로 치부하면서 효과를 보지 못한 PC방 업주들도 있다. 반면에 일부 PC방 업주들은 적극적인 SNS 마케팅을 통해 효과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SNS에서 제공하고 있는 ‘알 수도 있는 친구’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실제 PC방 고객 중 일부만 친구 맺기를 위해 계정을 공유하고 이후부터는 이른 바 파도타기 기능을 활용해 무작위로 친구를 늘리는 것이다.

친구맺기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경우 수백 명의 고객들과 친구를 맺어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친구맺기를 위한 이벤트를 적절하게 이용할 경우 SNS 상의 친구들을 더욱 빠르게 늘릴 수 있고, 이후부터는 게임대회 개최 소식이나 이벤트 소식 등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들을 제공해 고객을 유치하면 된다.

여기에 더해 소정의 경품을 걸고 메시지를 다른 친구들에게 전달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면 하나의 메시지가 수많은 잠정 고객에게 전달되면서 파급효과가 커진다.

한 PC방 업계 관계자는 “SNS를 통해 많은 친구를 맺고 그 친구들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자연스럽게 퍼지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SNS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경우 PC방 홍보와 집객에 매우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