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대표 마이크 모하임)는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이하 히어로즈)>에서 신규 영웅 초갈(Cho’gall)을 집중 소개했다고 11월 18일 밝혔다.

초갈은 두 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하나의 영웅을 조종하는 협동형 플레이 방식의 ‘신개념’ 영웅으로, 그동안 존재하지 않았던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상대방을 강하게 압박하며 기존의 룰을 파괴해 전장을 혼돈으로 몰아넣을 예정이다.

초갈은 한 몸에 머리가 둘 달린 오우거로, <월드오브워크래프트>에서 황혼의 망치단의 오우거 마법사 족장이자 어둠의 의회의 일원으로 등장했던 영웅이다. 초갈은 이달 초 미국에서 개최된 블리즈컨 2015에서 새 영웅으로 소개되며 전 세계 팬들은 물론, 팀전 장르 게이머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겨준 바 있다.

5대 5 팀전 게임인 <히어로즈>에서 초갈의 육체에는 ‘초(Cho)’와 ‘갈(Gall)’의 두 인격이 자리잡고 있으며 이에 따라 두 명의 플레이어가 각각 초와 갈을 조종해 시공의 폭풍에서 전투에 임하게 된다. 초갈은 두 명의 플레이어가 하나의 영웅을 공유하기 때문에 자칫 4대 5의 불리한 전투가 이루어진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초갈 자체의 강한 체력과 독특한 특성 및 연계 기술을 통해 2인 이상의 존재감으로 팀의 구심점에서 핵심 전력을 담당할 예정이다.

먼저 초는 초갈의 움직임을 담당하는 근접 전사 영웅으로 전장에서 활약한다. 초의 ‘쇄도의 주먹’은 초가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들을 양 옆으로 밀쳐내는 기술로 전투를 개시하거나 고립된 영웅을 공격할 때는 물론, 전투에서 도망칠 때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잠식하는 불길’은 동시에 다수의 적들을 불태우는 기술로 넓은 지역에 화염 피해를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적들에게 적중하면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룬 폭탄’은 갈의 ‘룬 폭발’ 기술과 연계해 사용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초가 암흑 마법으로 만든 폭탄을 일직선으로 던지면 적절한 타이밍에 갈이 폭탄을 폭발시키는 방식으로, 타이밍을 잘 맞추면 원거리에 있는 영웅 저격 및 용병 처리에 있어 큰 효과를 발휘하지만 타이밍이 어긋날 경우 미미한 피해에 그치기 때문에 두 플레이어간 호흡이 특히 더 중요하다.

초의 궁극기로는 ‘황혼의 망치’와 ‘지각 변동’이 있다. 황혼의 망치는 초의 모든 일반 공격력을 크게 증가시킨 후 일정 범위 안의 적을 밀쳐내고 기절시키는 기술이다. 지각변동은 주위의 적 영웅들을 자신의 앞으로 끌어당겨 적 진영을 망가뜨린 후 속도를 느려지게 만드는 군중 제어 기술이다.

한편 갈은 초갈이 움직이는 동안 룬 폭발 기술과 같은 강력한 연계 주문 등으로 상대에게 피해를 주는 원거리 암살자의 역할을 수행한다. 갈의 ‘암흑불길’은 암흑 마법 화살을 일직선으로 발사해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기술이며 ‘공포의 보주’는 세 번 튀는 폭탄을 일직선 상으로 던져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준다. 또한 갈은 직접 이동 명령을 내릴 수는 없지만 이동을 돕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스스로 탈 것을 타지 않는 대신 초갈의 이동속도를 일정 시간 동안 비약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갈의 궁극기로는 ‘연발 어둠의 화살’과 ‘뒤틀린 황천’이 있다. 연발 어둠의 화살은 플레이어가 조준하는 곳을 향해 몇 초 동안 어둠의 화살을 발사해 적중한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힌다. 뒤틀린 황천은 어둠의 에너지장을 만들어 주위의 모든 적들을 느려지게 만든 후 강력한 에너지 폭발을 통해 큰 광역 피해를 주는 기술이다.

초갈은 기존 영웅들과는 달리 출시 직후 배틀 코인 및 골드를 통한 구입이 불가능하지만 내년 1월 1일까지 진행될 ‘친구와 함께 초갈을’ 이벤트에 참여, 퀘스트를 완료함으로써 획득할 수 있다. 또한 PC방에서는 기존의 다른 모든 영웅들과 마찬가지로 초갈 역시 자유롭게 플레이 가능하며 개인 계정에서 초갈을 보유하고 집이나 학교 등 PC방 이외의 장소에서도 자유롭게 즐기려면 이벤트에 참여해 퀘스트를 완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heroesofthestor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