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대표 마이크 모하임)의 게임 축제 블리즈컨 2015가 이틀 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폐막했다. 매년 새로운 발표로 게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켜온 블리즈컨이 올해는 어느 때보다 풍성한 이슈와 다양한 신작 정보 공개로 역대급 행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11월 6~7일(현지 시간) 이틀 간 진행된 블리즈컨 2015는 <오버워치>의 신규 영웅·전장·출시관련 정보와 함께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이하 하스스톤)>의 새 모험모드인 ‘탐험가 연맹’, <스타크래프트2>의 차기 확장팩 ‘공허의 유산’의 오프닝 시네마틱 영상,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차기 확장팩 ‘군단’의 오프닝 시네마틱 영상,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이하 히어로즈)>의 신규 콘텐츠, <디아블로3>의 대규모 업데이트인 2.4.0 패치 정보, 그리고 던칸 존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 공식 트레일러 영상 등 풍성하고 새로운 내용을 공개했다.

신작 FPS게임 <오버워치> 내년 봄 출시
<오버워치>가 2016년 봄 출시될 예정임을 발표하자 현장의 팬들은 열광했다. 이와 함께 한국 출신 영웅인 ‘D.Va’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공개돼 국내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사이보그 닌자 ‘겐지’, 자연을 보호하는 과학자 ‘메이’와 신규 전장 ‘헐리우드’가 공개됐다.

관람객들에게는 블리즈컨 현장에 설치된 PC를 통해 최신 버전의 <오버워치>를 시연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한국 플레이어들은 구매 페이지(www.buyoverwatch.kr)를 통해 PC버전 오리진 에디션을 69,000원(부가세 포함)에 예약 구매하거나, 디지털 에디션을 45,000원(부가세 포함)에 구매해 예약 구매 특전을 누릴 수 있다.

<하스스톤> 새로운 모험 ‘탐험가 연맹’ 공개
<하스스톤>은 새 모험모드 ‘탐험가 연맹’을 깜짝 공개하며 11월 13일, 45장의 새로운 카드와 함께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곧 출시될 탐험가 연맹은 <월드오브워크래프트>에 등장하는 브란 브론즈비어드를 포함한 네 명의 유명 탐험가들을 테마로 만들어진 신규 모험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플레이어들은 더욱 다양한 전략과 함께 참신한 덱을 구성하며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스타크래프트: 공허의 유산>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
오는 10일 공식 출시를 앞두고 ‘공허의 유산’에서는 새로운 트레일러를 공개하는 한편 ‘스타크래프트의 미래’라는 주제로 공허의 유산 이후 <스타크래프트2>가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갈지에 대한 개괄적인 계획을 공개했다.

플레이어들이 게임 내 안내 음성을 기존과 다르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음성팩 콘텐츠가 새롭게 도입될 예정이며, 특히 ‘공허의 유산’ 이후를 다루는 새로운 임무팩인 ‘노바 비밀 작전’도 내년에 선보일 예정임이 발표됐다.

이 임무팩은 3개의 에피소트 형태로 총 9개 의 임무로 구성되어있으며, 플레이어들은 각 임무에서 노바를 직접 조종하며 새로운 장비와 무기들을 가지고 임무를 수행할 수 있어 <스타크래프트2>를 플레이에 새로운 즐거움이 더해질 것으로 보인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차기 확장팩 ‘군단’의 오프닝 시네마틱 영상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여섯 번째 확장팩 ‘군단’의 오프닝 시네마틱 영상 공개와 함께 2016년 여름 출시를 발표했다. 전세계 게이머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는 매번 확장팩을 출시할 때 마다 방대한 콘텐츠와 함께 새롭고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차기 확장팩 ‘군단’ 역시 신규 영웅직업인 ‘악마 사냥꾼’, 아이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유물 무기’, 새로운 대륙 등을 포함한 신규 콘텐츠들을 추가해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한국 플레이어는 군단 확장팩을 디지털 딜럭스판(45,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히어로즈> 신규 영웅과 전장, 게임모드까지
<히어로즈오브더스톰>에서는 신규 영웅과 신규 전장을 포함해 새롭게 개발 중인 게임 모드인 ‘투기장’에 대한 개괄적인 계획을 함께 공개했다. 먼저 영웅과 전장의 경우 3명의 신규 영웅과 1개의 신규 전장이 소개됐다.

초갈(Cho'gall)은 두 명의 플레이어가 팀을 이뤄 한 명의 영웅을 조종하는 톡특한 콘셉트의 영웅이다. 초갈은 전사 역할을 담당하는 초(Cho)와 원거리 암살자 역할을 담당하는 갈(Gall)이 하나의 몸에 붙은 상태로 전투를 벌이게 된다. 루나라(Lunara)는 민첩한 원거리 암살자로 탈 것이 존재하지 않지만 다른 영웅들보다 이동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다양한 전략적 운영이 가능하다. 그레이메인(Greymane)은 인간 형태에서 늑대 형태로 변신이 가능한 전사 영웅으로 시공의 폭풍에 등장한다.

이와 함께 <오버워치> IP의 첫 영웅으로 ‘트레이서(Tracer)’가 합류할 예정임을 티저 이미지와 함께 공개했다. 전장의 경우 ‘파멸의 탑(Towers of Doom)’이 새롭게 공개됐다. 파멸의 탑에서 영웅들은 기존의 전장들과는 달리 핵을 직접 공격하는 대신 핵을 포격할 수 있는 제단을 차지하기 위해 싸우게 된다. 특히 새로운 게임모드 ‘투기장(Arena)’이 공개되어 현장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투기장에서는 다섯 명으로 구성된 두 팀이 3전 2선승제로 대결하게 되며, 각 플레이어들은 경기 시작 전 무작위로 주어지는 세 명의 영웅 중 하나를 선택해 전투에 뛰어들게 된다. 투기장에서는 한 팀에 동일한 영웅이 중복 선택될 수도 있어 플레이어들은 기존 모드와는 전혀 다른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디아블로3> 대규모 업데이트 2.4.0 패치 공개
<디아블로3>는 차기 업데이트 2.4.0 패치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확장팩 이후 가장 큰 규모이며, 신규 지역 추가 및 세트 아이템 개선이 주된 내용이다. 신규 지역인 ‘회색공허 섬’을 비롯해 확장 지역인 ‘영겁의 숲’과 ‘왕실’에서는 새로운 이벤트 및 현상금 사냥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직업 세트 아이템을 모았을 때 진입 가능한 세트 던전에 도전할 수 있고, 도전 과제를 수행해 날개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강화 대균열’이라는 새로운 대균열 요소가 추가돼 그동안 의미 없이 쌓이던 골드를 소비해 전설 보석을 업그레이드하게 된다.

   

영화 ‘워크래프트’ 내년 여름 극장가 돌풍 예고
한편, 던칸 존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워크래프트’ 기반의 영화,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의 공식 트레일러 또한 공개되었다. ‘워크래프트’의 주연 배우들이 블리즈컨 개막식 현장을 깜짝 방문해 팬들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선물하기도 했다. 영화는 2016년 6월 개봉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블리즈컨 공식 홈페이지(kr.battle.net/blizzcon/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