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오디션>의 정식 서비스 이후 2주 간의 서비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10월 13일 밝혔다.

우선 10월 1일 서비스가 시작된 이후 PC방 전문 리서치 게임트릭스 순위는 46위로 첫 기록되었으며, 이후 지속적인 상승이 이어진 결과 현재는 31위라는 긍정적인 순위에 랭크되어 있다.

동종 리듬 액션 장르를 넘어서서, 전체 아케이드 분야에서도 지난 10월 1주차 주말을 기점으로 전체 2위로 올라섰으며, 그 뒤로 큰 변동 없이 1위 게임을 바싹 추격하고 있다.

이와 함께 10월 전체 사용량 변동폭은 220.04%라는 높은 지수를 달성하며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2위 게임과는 무려 200% 이상 차이를 보이고 있어 큰 이변이 없는 한 10월 한 달간은 해당 분야 1위를 수성할 전망이다.

신규 유저 증가폭도 상당하다. 10월 1일부터 새롭게 가입한 유저의 경우 지난 9월 10일부터 30일까지 사전등록을 신청한 기존 오디션 충성 유저에 근접해진 것. 이를 바탕으로 현재 오디션의 전체 접속 유저 중 50% 가까이는 신규 유저들로 채워지고 있다.

한빛소프트 측은 유저들의 이와 같은 성원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과감한 음원 투자와 마케팅을 단행할 계획이며, 이를 즉각적으로 실행에 옮긴다는 방침이다. 그 첫 번째로 국내 대표 연예기획사 YG엔터테인먼트와 음원 공급 계약 체결을 통한 20곡의 음원을 공개한다.

20곡의 음원으로는 YG엔터테인먼트를 대표하는 인기그룹 빅뱅의 최신 앨범인 M.A.D.E 수록곡은 물론 ‘판타스틱 베이비’, ‘투나잇’, ‘거짓말’과 같은 히트곡 외 2NE1, 위너, 악동뮤지션, 지누션, YG의 슈퍼신인 아이콘의 하프 앨범곡도 포함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audition.hanbit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