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는 6개의 고성능 안테나를 내장하고 세 개의 무선 대역폭을 활용하면서 최대 3.2Gbps 속도를 지원하는 802.11ac 무선 표준 방식의 최고급형 기가비트 유무선 공유기를 10월 7일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넷기어 나이트호크 X6 AC3200 트라이밴드 기가비트 유무선 공유기인 R8000은 최대 속도 3.2Gpbs를 지원하는 802.11ac 유무선 공유기 제품으로, 2.4GHz 주파수 대역에서 한 개, 5GHz 주파수 대역에서는 두 개, 총 세 개의 전용 WiFi 밴드를 제공함으로써 주변의 모든 무선 장비에 최고의 무선 속도와 최적의 무선 커버리지를 보장한다.

또한 한 개의 WAN은 물론 4개의 LAN선 모두에서 기가비트 속도를 지원하고 있어 소규모 사무실 및 가정에서 고용량 동영상 및 음악, 사진, 게임 등의 실시간 스트리밍 작업을 순조롭게 도와줄 수 있다.

넷기어 R8000 기가비트 유무선 공유기는 6개의 고성능 안테나 및 강력한 무선 증폭장치 내장으로 장거리 무선 영역을 동시에 커버하고 있으며 1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강력한 데이터 전송 및 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넷기어 고유의 빔포밍 플러스(Beam Forming) 기술을 통해 사무실 및 가정 내에서 움직이고 있는 클라이언트를 자동으로 찾아 WiFi 시그널을 집중해서 전송함으로 기존 유무선공유기 대비 월등한 시그널 전송 거리 및 전파 강도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넷기어 R8000은 DLNA 장비와의 호환으로 손쉬운 미디어 탐색 및 재생이 가능하며, 2개의 USB 포트를 통해 무선으로 USB 하드 드라이브 및 프린터 공유가 자유로워진다. 또한 기존 USB 2.0대비 10배 빠른 USB 3.0포트를 내장하고 있으며 라우터와 연결된 USB 하드 드라이브로 자동 PC 백업이 가능한 무료 소프트웨어도 제공하고 있다.

넷기어 트라이-밴드 11ac 유무선공유기는 편리한 사용 및 다양한 보안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태블릿 PC,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위한 손쉬운 설정은 물론 넷기어 지니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디서든 손쉽게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에너지 절약을 위한 WiFi 및 전원 온오프 버튼 내장 및 간편한 보안 접속을 위한 푸시’N’ 버튼을 지니고 있다. 그 밖에 유해 사이트 사전 차단을 위한 웹사이트 필터링 기능, VPN 지원, 게스트 통제 접속 기능, WPA/WPA2 무선 보안 기능, 개인 FTP 서버 구축 기능 등 다양한 네트워크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넷기어코리아는 이번 R8000 출시를 기념하여 11월 중순까지 자사의 11ac 유무선 공유기를 구매하는 전 고객에게 CGV 혹은 롯데시네마의 영화 관람권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