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서민)은 <메이플스토리>의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해 다채로운 유저 참여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월 11일 밝혔다.

먼저 <메이플스토리>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10주년 기념 캐릭터 광고 모델 콘테스트’가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10주년 이벤트 페이지에 축하 글과 함께 자신의 대표 캐릭터를 설정한 유저들 중 1,000명을 선발, 오는 4월 예정인 10주년 온·오프라인 광고에 유저들의 캐릭터를 등장시킬 예정이다. 선발된 유저들에게는 3만 ‘메이플포인트’와 함께 ‘10주년 광고 모델’이라는 게임 내 훈장을 지급한다.

또한 <메이플스토리>와 얽힌 재미있고 감동적인 유저들의 다양한 사연과 유저들이 직접 그린 몬스터 이미지를 응모 받는다. 이 중 가장 큰 감동을 준 사연의 유저 한 명에게는 200만 ‘메이플포인트’를, 2등에게는 100만 ‘메이플포인트’를 선물하며, 3등 30명에게는 5만 ‘메이플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몬스터 이미지 우수작으로 선정될 경우 게임 내에 실제로 등장시키는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다양한 축전 그림도 응모 받아, 우수작 유저들에게는 ‘메이플포인트’를 선물할 예정이다.

10주년을 맞이해 홈페이지 역시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기존의 홈페이지보다 정리정돈 된 메뉴를 제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유저 간 공감대 형성에 중점을 두고 유저 참여 콘텐츠를 추가했다.

넥슨 오한별 PD는 “10살을 맞은 <메이플스토리>의 생일을 유저들과 함께 즐길 계획”이라며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10주년도 기념하고 풍성한 혜택도 누리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4월 25일 게임 내 시그너스 기사단 직업군 중 ‘소울마스터’가 전면 개편되고, 10주년 기념 특별 콘텐츠도 대거 업데이트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maplestory.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