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月刊 [아이러브PC방] 12월호(통권 265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PC방 관련 업체의 본사는 대부분 수도권에 몰려 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지방의 PC방 업주들은 PC를 구매하거나 PC방에서 사용 중인 프로그램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지방 총판을 통해 해결하거나 본사를 방문하기 위해 수도권으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

하지만 꼼꼼한 PC방 업주들의 경우에는 업체를 직접 방문해 상담하고 제품들을 확인하기 위해 수도권을 방문하는 불편을 감수하기도 한다. 지방에서 PC방을 운영하는 업주들의 상당수는 1년에 한 번 쯤은 서울 용산에 들러 업체 관계자들을 만나기도 한다.

이 같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PC방 관련 업체에서는 총판과 대리점을 모집하고 운영하고 있다. 본사와 직접 협의하기를 원하는 업주들도 많지만, 몇몇 총판은 본사만큼 깔끔한 업무처리로 PC방 업주들 사이에서 좋은 평판을 듣기도 한다.

오늘 소개할 게임닥터 부산 지역 총판 에테르도 그 중 한 곳이다. 에테르는 10년 간 PC방 관련 사업만 진행해 왔고, 게임닥터의 성장과정 속에서도 큰 역할을 했다고 알려져 있다. 부산에서 에테르 김원용 부장을 직접 만나 그 동안의 성장과정을 살펴봤다.

 

 

Q. 에테르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부탁한다.
A. PC방 유지보수 업체로서 10년간 운영되어 왔다. 게임닥터와는 테스트가 진행되었던 당시부터 관계를 맺기 시작해 성장과정을 함께 했다.
수정 보완하는 단계에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지금에서는 부산 지역에서 에테르를 모르는 업체가 드물다. PC방을 대상으로만 사업을 진행해 왔기 때문에 업계 사정에 매우 밝은 편이다.

Q. 활동 영역은 어디까지인가?
A. 우선 부산을 중심으로 하고, 대구, 경북, 경남까지 담당하고 있다. 게임닥터를 사용 중인 PC방은 300여 곳이고 게임닥터 VOG를 사용하는 PC방은 30여 곳이다. 총 330여 곳의 PC방을 관리하고 있다.
목표는 PC방 업주들이 게임닥터 관련 제품들을 사용하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다.

Q. PC방 업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나?
A. 우선 PC방 업주분들께서 개선점을 건의하시면 타당할 경우 본사에 전달해 100% 수정 보완하고 있다.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있기 때문에 이 같은 수정 보완에 걸리는 시간은 생각보다 짧다. 그만큼 피드백이 금방 이뤄지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거리가 멀어도 원격으로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현장에서 발생한  문제를 최대한 신속하게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Q. 최근 게임닥터 VOG가 출시되어 관심이 크다. 어떤 제품인가?
A. 클라이언트 PC에 하드디스크가 없는 솔루션과는 다르다. 일반 하드디스크를 장착해도 사용할 수 있지만, 클라이언트 PC에 SSD를 장착했을 때 더 효과적이다. 사실 용량도 256GB 이상 설치해야 최적의 환경이지만, 아직까지는 SSD 가격이 비싸 쉽게 구현되지 못하고 있다. 기존 게임닥터 서버까지 활용하면 PC 관리에서 완전한 해방을 의미한다. 성능적인 면에서도 SSD의 성능이 직접 구현되기 때문에 가장 효과적인 솔루션이다.

Q. 에테르만의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A. PC방 사업만 진행해 왔다는 점이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사업 영역도 있겠지만, 지난 10년 동안 오로지 PC방 관련 사업에만 매진해 왔다. 그만큼 PC방 업계에 대한 사정도 밝고 업주들이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다. 신뢰가 없었다면 여기까지 올 수 없었다고 생각한다. 업체와의 관계에서도 신뢰를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 앞으로도 PC방 관련 사업에 매진할 생각이기 때문에 업종에 대한 전문성이 무기가 될 것이다.

Q. 마지막으로 아이러브PC방 독자들에게 한 마디 한다면
A. 이제는 게임닥터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 게임닥터를 사용하는 매장과 그렇지 않은 매장으로 구분되는 것 같다. 앞으로도 게임닥터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에테르도 유통 과정에서 해결사 역할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 한해 잘 마무리 하시고, 내년 PC방 전면금연화도 슬기롭게 극복하셨으면 좋겠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